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추석을 앞두고 3일 오후 민생현장 점검을 위해 양로시설과 장애인 시설을 방문했다.
윤 시장은 양로시설 벧엘타운(대표 김성윤)과 장애인시설인 소화천사의 집 (대표 조철현), 행복요양원(대표 유계숙)을 찾아 홀로지내는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하고 시설물 안전상태 등을 확인했다.
※ 벧엘타운 40만원, 소화천사의 집 70만원, 행복요양원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 전달
윤 시장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장애인 시설 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해달라는 의견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종사자 처우 개선, 대체 인력 등을 마련토록 담당국장에게 지시했다.
이와 함께, ‘더불어 사는 광주, 더불어 행복한 시민’를 구현하고 따뜻한 광주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윤 시장은 양동시장을 방문해 김용목 양동시장 상인회장 안내로 과일, 수산물, 육류코너 등의 점포를 둘러보고 상인들을 격려했으며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을 구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