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23일 지역 내 평생교육시설 관계자, 우수학습동아리, 군민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평생학습 성과발표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인문해교육 수료식과 작품 낭독, 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와 학습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전시회는 평생학습 운영 기관 15곳에서 그동안 학습한 성과물을 전시해
특히, 성인문해교육 수료생의 편지글 낭독과 뒤늦게 한글을 깨우치고 마음을 담은 시는 청중의 눈시울을 적시게 했으며, 흙건축교육 우수사례 발표, 그림책 읽어주기 마당, 이주여성 베트남 전통춤, 음악줄넘기 등 다양한 학습동아리의 공연과 퍼포먼스를 통해 그간의 학습성과를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무안군은 올 한 해 동안 교육기관, 단체, 학습동아리 등에서 추진한 평생학습 사업성과를 발간하여 지역의 평생학습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자리에 김철주 군수는 평생학습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앞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도록 평생학습 사업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며 배움을 통해 지역의 경쟁력을 키우고 군민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