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우수고객 확보를 위한 소비자와의 즐거운 만남 팜파티(farm-party) 개최 능력 배양을 위해 오는 1월 22일부터 1월 30일까지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팜파티 운영자 양성’ 과정을 실시한다.
‘팜파티’는 농가소득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능력 강화를 위해 농촌관광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농촌문화와 직접 생산한 농산물에 음식들을 맛보고 즐기는 파티문화라는 개념을 도입한 것이다.
또한, 농업인들이 도시민들과 함께 농산물, 농업, 농촌문화를 주제로 자유로운 담론과 정보를 교환하면서 상호간의 신뢰와 우정을 쌓기 위한 인간적이고 인격적 만남이다.
이번 과정은 팜파티 개념, 기획, 고객확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팜파티 장소 꾸미기, 농산물 소포장, 팜파티 푸드스타일링 등 농업인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의 우수 수료자에게 2015. ‘우수고객 초대 농장테마체험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