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수원보훈지청(지청장 남창수)은 11월12일 한국 소방안전협회 경기지부(지부장 김승중) 사회공헌과 연계하여 보훈가족 100세대에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소방법의 개정으로 2017년 2월 4일까지 모든 주택에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보훈가족에게 소화기 지원을 통한 안전 환경을 조성하는 목적을 갖고 진행하였다.
남창수지청장은“안전취약계층이라 할 수 있는 보훈가족의 화재예방환경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소방안전협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고, 향후 재가서비스를 실시하는 보훈 섬김이를 통해 소화기 사용방법과 응급상황에 대비한 교육도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수원보훈지청에서는 보훈가족의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경기도 소방안전본부와 협의를 통해 독거재가복지대상자 700여명에게 소화기와 감지지설치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