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 순복음 연합(여의도 순복음 분당교회)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은 11/30(금)~12/1(토) 화성시 하내 테마파크에서 소통이 필요한 가족들을 위한 가족 캠프 ‘심(心)심(心)풀이 : 마음과 마음을 소통하자!’를 1박 2일간 진행했다.
가족 캠프 ‘심(心)심(心)풀이 : 마음과 마음을 소통하자!’는 동탄2신도시 내에 거주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가족의 화합 및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속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느끼는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9가정, 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캠프 ‘심(心)심(心)풀이 : 마음과 마음을 소통하자!!’가 진행되어 가족 캠프 선서식과 구호제창이 이루어졌으며,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 윤영미 과장의 인사 말씀과 함께 입소식을 진행하여 본 캠프가 시작되었다. 이번 가족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족 교육에 참여해 가족 간 정서 소통 및 이해를 증진할 수 있는 자리로, 가족 소망나무 트리 만들기, 도자기 공예 활동, 레크레이션, 촛불과 함께 편지 낭독을 비롯하여 포토 액자 촬영 등 서로 간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했다.
특히 가족 캠프 ‘심(心)심(心)풀이 : 마음과 마음을 소통하자!’는 부모-자녀와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과 소통을 중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써,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만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친밀감을 증진 시켜 보다 건강한 가정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관의 주된 서비스 대상자인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지역주민 중심의 주민주도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