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윤효준) 부설 소흘노인대학(학장 박광조)이 8일 소흘읍행정복지센터에서 제15회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만학의 꿈을 안고 입학한 학생 75명은 가족 친지 그리고 내빈 등 100여명의 축하 속에 성대한 입학식을 가졌다.
소흘노인대학은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에 시문학, 문화체험, 안보교육, 건강체조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진행한다.
박광조 학장은 인사말에서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제15기 소흘노인대학 입학생이 되신 여러분이 이 세상 어느 누구보다도 멋지고 아름다우시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마음껏 배우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학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박윤국 포천시장은 “젊은이 못지않은 배움의 열정으로 노인대학에 입학한 학로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원하는 대로 배우면서 건강해질 수 있도록 우리시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흘노인대학에 이어 3월11일 일동노인대학을 비롯하여 3월 21일 군내노인대학 입학식까지 매일 입학식을 가질 예정이다.

○ 제공부서 :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 이계원 ☎031)538-2261 ○ 사진있음 : 소흘노인대학입학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