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연천군은 지난 4일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안전총괄과에서는 전곡5일장 재래시장에서 연천군민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안내문과 마스크 등을 배부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홍보하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은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착용),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후베이성 등 중국 방문 후 의심 증상 발생 시 연천군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031-839-4062) 또는 신고번호 1339로 반드시 문의 해야 한다.
이날 홍보에 참여한 연천군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이라고 알리며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적극 권장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