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충남도에서 운영하는 「충남여성자치대학」에 참여할 젊고 참신한 도내 일반여성과 여성단체회원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여성자치대학」은 오는 21일부터 6월 23일까지 3개월 동안 道와 시·군·출장소에 설치된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320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총 10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자치대학 운영은 "21C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지식과 건전한 의식을 함양한 여성인력 양성을 목표로, FTA와농촌, 신행정수도건설과 지역균형발전, 가정생활과 자녀교육, 신용카드 사용과 성숙한 소비문화, 지역사회와 여성참여, 올바른 가정과, 효실천 방안, 중년여성의 건강관리, 자기표현 및 이미지관리, 가족관계법 등 생활법률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영상을 통해 강의하고 수강하게 된다.
또한 군은 자치대학 수강생에게 각종 시책자료와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사회발전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여성단체에 가입하여 자원봉사활동 등 사회활동에 참여토록 하여 자아실현 및 복지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충남여성자치대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젊고 참신한 일반여성과 여성단체회원은 홍성군 사회복지과 여성계 (☎041- 630-1342)에 신청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