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념식, 축하비행, 인기가수 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
서산시는 내달 5일, 서산종합운동장에서 ‘충남어린이 큰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제8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서산시와 대전MBC가 공동 주관하고 충청남도교육청과 충남지방경찰청이 후원하는 이번 어린이 날 행사는 道내 어린이와 보호자 등을 위한 다채롭고 알찬 축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서산 용모리 풍물단’의 길놀이 농악을 시작으로 열리는 이날 1부 식전행사는 무선모형항공기 비행, 풍선 날리기 행사 등이 마련되며, 2부 기념식은 어린이헌장 낭독에 이어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 표창, 기념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 제3부 충남어린이 큰 잔치에서는 육군의장대 시범, 인라인 동호회의 인라인 쇼, 충남지방경찰청의 레펠시범, 제1공중 강습여단의 특공무술 시범, 인기연예인 출연 가요제 등의 축하공연과 줄넘기 왕 선발대회, 열기구탑승체험, 물 로켓 날리기 대회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를 가정의 소중함을 재 인식하는 화목의 장으로 만들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기상을 펼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치러내기 위해 행사 준비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