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6일, 7월 3일 양일간 의정부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열려
의정부시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결혼준비학교를 운영한다.
결혼준비학교는 의정부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정부2동 소재)에서 6월 26일과 7월 3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결혼가치관의 이해, 의사소통교육, 혼인예절 등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 원장이‘긍정적인 결혼가치관’,‘파트너의 기질과 성격이해’,‘대화의 차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그 밖에‘지혜로운 혼인예절’이라는 주제로 생활속 기본예절 및 올바른 혼례의식에 대한 강의와 커플이 함께하는 은공예체험은 커플간 관계를 향상시키고 은공예로 직접 만든 커플링을 소장할 수 있어 참가자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22일까지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화 또는 팩스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수료자에게는‘결혼면허증’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은 배우자의 성격을 이해하고 결혼 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이번 교육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형성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가족여성과(828-2263) 또는 의정부시 건강가정지원센터(878-7214)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