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의 최고봉 지장봉... 지난 6월 2개 코스 신규 개설과 목계단, 안전로프 등 설치 완료
연천군의 최고봉 지장봉(877.2m)이 있는 보개산은 연천군 신서면 내산리와 포천시 관인면 중리를 경계로 하고 있으며, 울창한 숲과 기암절벽이 장관을 이루며 골짜기 마다 작은 폭포와 소가 끊임없이 이어져 산천이 수려하여 산행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보개산은 남쪽으로는 종자산이 있고 북쪽은 고대산, 동쪽은 금학산이 우뚝 솟아 있는 연천의 최고봉으로 정상에 오르면 연천군의 캐릭터인 고롱이 미롱이 조각상이 설치되어 있으며, 제 1등산로 전망데크에서는 동두천의 소요산을 비롯하여 감악산, 마차산, 성산, 고대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지장봉이란 이름은 조선총독부에서 발간한 <조선지지자료>, <근세조선지형도>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향명으로 전해지고 있는 산내산이라는 이름은 이 지역의 지명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연천군 신서면 내산리(內山理) 마을이 바로 그 현장이다. 산내산(山內山)은 말 그대로 ‘산 속의 산’이란 의미로 곧 보개산이 첩첩 산중의 형세를 이루고 있는데서 온 지명이라 할 수 있다.
주변 볼거리는 심원사지(경기도기념물 제214호), 심원사지부도(경기도유형문화제 제138호), 석대암지 등이 있으며, 심원사지는 지장보살의 성지로 신라시대 선덕왕대 건립되었다가 6.25전쟁으로 인해 250칸 규모의 寺宇가 전소되었으나, 2003년 시·발굴을 통하여 현재 본당인 극락보전이 복원되었고 현재 그 주위로 시·발굴 현장도 보존되어 있다.
※ 등산로 안내
* 제1등산로 : 절골입구 → 심원사지부도 → 암자터 → 보호수 → 지장봉(4.8km, 2시간20분)
* 제2등산로 : 절골입구 → 원심원사입구 → 석대암 → 지장봉(5.1km,2시간30분)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