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0월8일(토)~9일(일) 2일간 대화동소재 고양농축산물종합유통센터 제2주차장에서 ‘2011고양농축산물 한마당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고양시 농축산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추진된 이번 축제는 막대한 경제적 유발 효과와 일반시민과 농축산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고 평가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각종 체험행사, 전시행사, 이벤트 행사, 직거래 장터 등을 열었다.

시는 전통놀이, 국학기공, 고양쌀밥시식, 친환경농원, 압화·천연염색·도예 체험, 전통주 시음, 떡메치기 행사, 압화전시, 꽃음식 전시, 농경문화전시, 고양농산물홍보전시, 열무·얼갈이 김치 담그기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축산인 및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8일 선보인 ‘장미꽃비 내리기 퍼포먼스’는 개막식 하이라이트로 수만 송이의 장미꽃을 뿌려 행사장을 아름다운 꽃잎으로 수놓아, 행사장을 찾은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선물을 주었다.
김천경 추진위원장은 “농업인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농업기술센터, 기타 유관기관 등 여러 기관 및 단체가 합심하여 최고의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며 “올해 축제준비과정에서 발생한 미흡한 점에 대하여는 축제평가회를 통하여, 추후 축제에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자료 제공 :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담당자 김기섭 ☎ 8075-423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