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경상북도는 오는 11일 도청 민원실 주차장에서 (사)전국한우협회 경북도지회, 구미축협, 영천축협과 공동으로 추석맞이 한우고기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도내에서 생산된 우수 한우고기를 시중가 대비 10~4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한우고기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불고기 시식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산지소값은 2002년부터 장기간에 걸친 사육두수 증가와 경기위축으로 인한 소비감소로 산지가격이 2013년 8월 현재 489만원으로 평년 대비 10% 이상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경북도는 소값 안정을 위해 저능력 암소 도태, 미경산우 브랜드육 육성, 암소고기 학교급식지원 등 사육두수 조절정책과 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한 사료구매 자금지원, 조사료 생산비 절감을 위한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 유전능력 분석평가에 의한 한우개량사업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적정사육규모 유지와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도모로 경북한우가 전국 최고의 명품한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정창진 경북도 축산경영과장은 “경기침체로 위축된 쇠고기 소비시장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해 소비자에게는 행복을 축산농가에는 희망을 주고자 한다”면서 “앞으로 지역축협, 생산자단체등과 소비촉진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소비확대를 통한 가격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