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지방재정 조기집행 3월말 기준 평가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1일 군에 따르면 상반기 조기집행 예산액 2280억 원 중 719억 원을 집행, 집행율 31.55%로 3월말 기준 목표치인 25% 보다 6.55% 초과 달성했다.
군은 그간 행정자치부 ‘조기집행 10대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해 사업이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조기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및 매일 내부망을 통한 부서순위 수시 공개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사업담당자와의 1대 1 면담을 통해 집행이 실질적으로 가능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집행을 독려하고 자금 및 집행 부서와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좋은 성과를 얻어낼 수 있는 뒷받침이 됐다.
구승완 예산팀장은 “각 부서간의 긴밀한 협조가 없었다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없었을 것”이라며, “이번 평가로 받게 된 인센티브는 재정의 효율성을 위해 군 투자사업에 투입하여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이·불용액 최소화를 위해 6월말까지 조기집행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