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여수시 여천동에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난 13일 화장동 화산경로당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까지 마을별로 어르신들을 위한 풍성한 경로잔치를 열고 있다.
여천동은 도․농 복합도시로서 29개 경로당이 있으며, 경로효친사상의 계승․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경로잔치를 열고 있다.
각 마을의 형편에 맞게 경로당 또는 인근 식당에서 정성스런 음식으로 어르신들을 대접하고 있으며 행사 때마다 많은 주민이 참여하고 있다.
동장을 비롯해 주민센터 직원들도 경로잔치행사장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제안사항 청취 등 소통의 시간을 가져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7일 화장동 군장마을 경로잔치에 참석한 정성훈 노인회장은 “자연마을이라 자녀들이 출가하고 혼자 점심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경로잔치로 다함께 모여 즐겁게 식사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며 시와 주민센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선태 여천동장은 ”어르신들의 표정을 보니 정말 행복해 보인다“며 ”경로잔치가 여천동 주민들이 더욱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