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22일 이순신광장 및 해양공원 일원에서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 사회적 붐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공중화장실 시민평가단과 중․고등학교 학생, 공무원 등 90여명이 참여해 이순신광장에서 해양공원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가두행진 중에 해양공원 낭만포차 화장실에서 여성 및 노약자 등이 화장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한 ‘안심벨’에 대한 시연행사도 가졌다.
참여 학생이 화장실 내에서 ‘벨’을 누르자 경찰관이 바로 출동하는 장면이 연출됐으며, 여수경찰서 관계자는 참가자들에게 ‘안심벨’의 설치목적과 사용방법을 주위에 널리 알려줄 것을 요청했다.
앞서 시는 지난 8월 여성 및 노약자 등이 화장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이순신공원, 여문공원, 거북선공원 등 공중화장실 43개소에 ‘안심벨’을 설치했다. 안심벨은 화장실 내부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벨을 누르면 건물 외벽의 ‘경광등’이 켜지며 외부에 위험상황을 알려 도움을 요청하는 장치다.
특히 거북선공원, 이순신공원, 여문공원 등 특별관리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10개소는 위급상황 시 ‘안심벨’을 누르면 여수경찰서 112상황실과 연계돼 경찰관이 바로 출동하게 된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5월부터 (사)한국부인회여수지회와 여수시새마을부녀회원 20명을 시민평가단으로 위촉해 공중화장실 시설 및 청결관리 분야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