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식품안전교육 인형극 공연 장면보령시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52개소의 원아를 대상으로 식습관 개선과 건강운동 및 올바른 양치질을 알려주기 위한 뮤지컬‘출동 아기공룡 특공대’공연을 가졌다.
보령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공룡 캐릭터와 함께하는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해 흥미를 유발하고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뮤지컬은 저염과 부정불량식품, 당 저감화, 골고루 먹기, 식사예절 등 식습관 개선 방법과 건강운동 및 올바른 양치질 방법 등을 안내해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유도했다.
김영호 센터장은“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올바른 식습관과 개인위생의 조기 관리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가 설치·지원하고 혜전대학교가 운영하는 보령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어린이급식소 104개소에 균형 잡힌 급식과 영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위생을 철저히 관리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