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2동 주민자치위원회, 추풍령면과 ‘도농 상생’ 영동곶감축제 교류 방문
대전 중구 태평2동(동장 김상균)은 태평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락희)에서 충북 영동군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2026 영동곶감축제’를 방문해 도농 상생 교류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태평2동–추풍령면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협약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진 공식 교류 행사로, 양 지역 주...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국제자매도시인 필리핀 깔람바시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구리시 보건소장을 단장으로 관내 의약단체(구리시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의료진 4명, 시의원 3명, 간호사, 치위생사 등 관련 공무원 총 14명이 참여한다.
구리시 의료봉사단은 출국 당일 깔람바시가 주최하는 공식 환영행사에 참석하여 이동용 치과장비 1세트와 응급구조키트 10대, 혈당기 등 의료지원물품을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이후 깔람바시 마을 2곳에서 각각 50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내과, 소아과, 치과, 한방 무료 진료를 실시하며 아이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불소도포 등 구강위생 교육을 하는 등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구리시는 2012년부터 매년 민관 합동 의료봉사단을 구성하여 깔람바시에 의료기기를 기증하고 의료시설이 취약한 마을을 중심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며 양국 간 우호관계를 더 돈독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