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수완지구를 거닐던 홍길동. 갑자기 현금을 인출해야 할 일이 생겼지만 초행길이라 주거래 은행 위치를 모른다.
하지만 홍길동은 난감해하지 않고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꺼내 주변을 검색해 가장 가까운 은행지점을 향해 간다.
광산구가 제공한 생활정보 모바일 서비스 덕분이다.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스마트폰으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22일 개시한다.
이 서비스는 문화공연, 전통 시장, 복지 지도, 주차장, 공중화장실, 병원, 은행 등 생활정보 33종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인터넷 창에서 imap.gwangsan.go.kr을 입력해 접속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광산구는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현재 위치 주변의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정보가 지도에 뜨도록 제작해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마을안내지도와 생활 불편사항을 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한 ‘맘(Mom)편한 광산’ 기능도 탑재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유용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접하고 활용해 편리한 생활을 도모하는 과학행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