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다시 출발’ 청년 130명 찾는다…청년도전지원사업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구직을 잠시 멈춘 청년들이 다시 일상과 노동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직 단념 청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과정과 동력”이라며, 심리·생활 기반을 다지고 진로·취업으로 연결...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7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 청정바다 수도 완도 특산물 대전 개장식을 갖고 23일까지 7일간 완도 특산물 판촉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에서는 건강의 섬 완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특산물인 전복, 해조류, 가공 식품 등 총 80여개 품목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전복, 전복 장조림 등 수산물을 포함해 김, 미역, 다시마, 멸치, 톳, 새우 등 건어물과 해조국수, 다시마 스낵, 밥 톳 등 가공식품을 현장에서 직접 시식해 보고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특산품 판촉행사와 더불어 2017년에 열리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활동도 펼쳐지게 된다.
신우철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좋은 품질의 완도산 수산물을 광주로 가지고 왔으니, 오셔서 직접 맛보고 많이 사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은 지속적으로 대도시 특산물 판촉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도 수산물 대전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