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광역시는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동시에 실시하는 각종 훈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5개 반으로 훈련기획팀을 구성하고 25일 오전 10시 시청 17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첫 회의를 열었다.
오는 5월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정부와 시, 자치구가 합동으로 실시하는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토론훈련과 현장종합훈련을 자체 실정에 맞게 기획하고, 훈련 기간 민방위훈련도 연계해 국민들이 체감하고 참여하는 훈련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최근 개방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는 폭탄테러에 대응한 구난수습과 화재 등 초기 진압 훈련이 강도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토의훈련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신종감염병 예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훈련으로, 유관기관이 참여해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매뉴얼 적용 토의훈련을 할 계획이다.
시는 훈련기획팀에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중앙의 컨설팅 등을 거쳐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실천운동과 민간 기업 자율 참여도 유도해 훈련의 질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