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 기념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 개최
보령시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맞아 오는 1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기념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령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머드화장품을 3만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고양시 소득세 합동신고센터’를 일산동구청 2층에 설치하고 2019년 귀속분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는 납세자가 국세인 종합소득세와 함께 개인지방소득세를 세무서에 동시신고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개인지방소득세를 지자체에 별도 신고하는 것으로 법이 개정됐다.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세무서에 방문하는 납세자는 기존과 같이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일괄신고할 수 있으며, 이와 마찬가지로 ‘고양시 소득세 합동신고센’를 방문하는 납세자 또한 일괄로 신고할 수 있다.
다만, 지자체신고 시행 첫해인 만큼 ‘고양시 소득세 합동신고센터’에서는 모두채움신고 대상자(F,G,Q,R 안내문 유형)만 방문하여 신고 가능하다.
한편, 고양시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납세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당초 법정기한인 6월 1일에서 8월 31일까지 직권연장했다.
시 관계자는 “개인지방소득세 지자체 신고 전환 시행 첫해 납세자 방문 신고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며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납세자께서는 가능한 한 홈택스 전자신고 또는 ARS신고를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