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고 4.58%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2026년 자동차세 1월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미리 낼 경우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로, 1월에 연납 신청을 하면 연 세액의 4.58%를 할인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위택스 누리...
▲ [울산시청 전경]울산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주 수요일 ‘시민 방역의 날’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12월 30일 수요일, ‘시민 방역의 날’을 맞아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9개소를 대상으로 방역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산시 복지여성건강국 복지인구정책과 직원과 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대응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 소독 안내’ 지침에 따라 소독 전 충분한 환기 후, 소독제가 묻은 천으로 평소 자주 접촉하는 물건의 표면과 실내 장소 등을 깨끗이 소독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는 집담감염 우려가 있는 고위험 시설을 중심으로 방역 릴레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각심을 높이고, 자율적인 생활 방역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 모두가 매주 수요일 시민 방역의 날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