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곡성군은 지난 28일 경남거창, 광주동구, 전북부안, 전북남원, 전남고흥, 전남무안, 전남담양군 등 7개 시군구가 참여한 가운데 한마당 화합의 큰 잔치를 열었다.
제3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기념하고 교류협력 도시간 상호 친목 도모를 위해 곡성군통합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허남석 곡성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및 7개 시군구 선수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 선수들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로즈홀에서 개회식을 마친 뒤 각 보조경기장에서 배드민턴, 배구, 족구, 탁구 등 4개 종목의 경기를 펼쳐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군 관계자는“경기의 승패보다는 화합과 친목도모 및 지역 간 교류의 참뜻을 깊이 새기는 축제의 장으로 생각한다”며“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군구간 문화·관광·체육 등 폭 넓은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대회에 참여하지 못한 타 교유협력 도시와도 다양한 교류행사를 꾸준히 가질 계획이다”고 말했다.
곡성군은 1996년 서울 강동구를 시작으로 행정, 관광, 생활체육 등 인적·물적 교류 분야에서 15개시군구와 자매 결연을 맺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 판매 등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