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대전 공원관리사업소는 부여 국유림관리소와 함께 14일 보문산공원 숲속공연장에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과 공원 내 산림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보문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동영상 상영 및 시민 서명운동 전개, 산불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공원내 등산로를 중심으로 봄맞이 환경정비를 하는 등 2개 기관 직원 60여명이 함께 했다.
대전시는 다음달 20일까지 산불특별대책기간을 설정해 소각산불 위험지역 등 산불취약지역에 감시인력 배치, 공무원 담당지역 지정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는 등 산불예방 추진 분담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백종하 공원관리사업소장은“최근 고온건조한 기상여건과 본격적인 영농준비 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져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주의」가 발령된 시기로 산불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13일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를 개최해 산불진화 전문 인력에 대한 효율적인 산불지상진화시스템 체계구축 및 장비 숙련도를 높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