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역 열린박물관, 시민동호회 대관전시 <인연>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시립박물관은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열린박물관’에서 대관전시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각기 다른 배경과 감성을 지닌 작가들이 모여 이름 붙여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시민동호회 ‘언노운즈(UNKNOWNZ)’가 기획했다.작가들은 ‘인연’이라는 하나의 보편적인 주...



(사진출처-상주시청)
경상북도와 상주시는 4월 4일 경북도청에서 국내 최대 일반용 전기조명장치 제조업체인 ㈜DSE와 상주외답농공단지내 113억원 규모의 제조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정백 상주시장, ㈜DSE 박재덕대표이사가 참석했다. ㈜DSE는 2015년 연간매출액이 595억원 정도의 동종업계 선두기업으로써, 앞으로 건설될 상주공장이 정상 가동되는 2018년에는 45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DSE는 2010년부터 개성공업지구에 입주한 첨단업종 기업체로서 200여 개의 특허와 생산 유통 등을 두루 갖춘 중견 기업체이다.
상주시는 지난 2월 10일 정부의 개성공업지구 중단조치로 국내 대체투자지를 물색하던 ㈜DSE에 이정백 상주시장이 직접 본사를 방문, 투자유치한 노력으로 경북도내에서 처음으로 개성공업지구 기업체의 유치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