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에 전국 특산물이 모인다! 강동구, 2026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 친선도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장터에는 국내 23개 친선도시 중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38개 농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14일부터 3일간 교통이 불편한 농촌마을을 찾아가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담당공무원과 농기계수리원, 전문강사 3명으로 전담반을 구성해 농기계를 수리·점검하고 안전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14일 율촌면 신산3구 마을과 소라면 대포1구 마을을 시작으로 15일 화양면 원포·창무 마을, 16일 돌산읍 봉수·봉양마을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3만 원 이하의 농기계 부품은 무료로 교환해준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농기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운기와 트랙터에 후방반사표지판도 부착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도 수확철을 앞두고 6개 마을을 찾아 40여대의 농기계를 수리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농업인의 자가 수리능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라며 “많은 농업인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