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에 전국 특산물이 모인다! 강동구, 2026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 친선도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장터에는 국내 23개 친선도시 중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38개 농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제25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3일 오전에는 ‘여수산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고, 오는 6일은 개학을 맞아 학교주변 위해요인 제거에 나선다.
▶3일 오전 롯데케미칼…안전관리 상태 점검
시는 3일 오전 롯데케미칼을 방문해 ‘여수산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는 여수소방서, 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전기안전공사, 산업단지공단, 전남대학교와 합동으로 현장을 돌며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현재 여수산단 내 기업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자율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이 가운데 안전관리 강화 업체를 선정해 연중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6일 개학 맞아 학교주변 위해요인 제거
오는 6일은 개학을 맞아 민․관 합동으로 학교주변의 위해요인 제거에 나선다.
시는 여수경찰서, 여수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학부모 등 50여명과 함께 학교주변 안점점검과 안전사고 예방활동 캠페인을 병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청차․과속행위 ▲학교정화구역 유해시설․불건전행위 ▲학교주변 식품안전 ▲불법옥외광고물 등이다.
시 관계자는 “오는 31일까지 실시되는 국가안전대진단과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 등을 통해 안전한 여수시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위험요인이 있으면 신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