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에 전국 특산물이 모인다! 강동구, 2026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 친선도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장터에는 국내 23개 친선도시 중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38개 농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연간 5만여 명에 달하는 웅천친수공원 야영객들의 편의를 위해 바닥면 정비에 나섰다.
그동안 목재데크 공간 외 노지면에 텐트를 설치하는 야영객들은 바닥의 배수가 원활하지 않아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8일부터 다음달 4일 준공을 목표로 바닥면 배수로 정비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배수로 164m 정비에 사업비 1300만원이 투입된다.
웅천친수공원 야영장은 목재데크에 45개, 노지면에 25개 등 총 70개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으나, 배수로 정비 기간 노지면은 이용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야영객들이 불편 없이 야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정비 기간 야영장 일부를 이용할 수 없는 점에 대해 많은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웅천친수공원 야영장의 이용요금은 1박 2일 단위로 목재데크는 1만원, 노지면은 5000원이다. 예약은 현장이나 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OK통합예약포털시스템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