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에 전국 특산물이 모인다! 강동구, 2026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 친선도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장터에는 국내 23개 친선도시 중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38개 농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친환경농업인과 단체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기농 확산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유기농산물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면적 확대와 품목 다양화에 적극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또 ‘여수 유기농 GO! GO! GO!’, ‘나는 유기농업인이다’, ‘농약․비료 OUT’ 등의 문구가 새겨진 수건을 활용해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 기준이 가격에서 가치로 전환됨에 따라 친환경 유기농산물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유기농산물 생산에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친환경농산물 재배 확대를 위해 마늘․양파․양배추․가을감자․미나리 등 학교급식 5대 전략품목을 육성하고 있다. 또 현재 15ha인 유기농 쌀 생산단지를 200ha까지 단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