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울산시가 설치지원하고 울산대학교가 위탁 운영 중인 ‘울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6월 28일(수) 개관 이후 4개월 만에 이용자가 6만 173명에 이르는 등 울산 관내 영유아 가정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울산시가 설치·지원하고 울산대학교가 위탁 운영한다.
영유아의 개별 발달 특성을 고려한 주제·영역별 장난감과 그림책을 빌릴 수 있는 '장난감·그림책도서관'과 영유아의 월령과 발달 수준별 놀이기구를 갖춘 '놀이체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6∼36개월 영유아 가정의 양육부담을 완화하는 시간제 보육실을 운영하며 만0-2세 유아를 대상으로 스토리(story)+놀이(play)를 뜻하는 그림책놀이프로그램 '스토리플'과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장난감놀이프로그램 '장난감 조각의 변신' 등 오감각 발달과 창의성·사고력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보육 교직원 상담, 부모 상담 및 정서 행동문제 영유아를 위한 상담, 언어·놀이·미술치료실을 운영하며 상담-검사-치료의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초아 센터장은 "울산 5개 구·군의 육아지원서비스를 망라한 울산 차일드 벨트(Ulsan Child-Belt)를 구축해 영유아 가정에 전문성 있는 육아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울산'을 실현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어린이집과 가정양육을 지원하는 원스톱(One-Stop) 육아지원 전문기관으로 월요일부터 토요일(평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 토요일 오전 9시 30분∼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이용 문의는 ☎(052-266-4173) 또는 울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울아이랑홈페이지(http://www.ulsan-i.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