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주최하는 '제9회 ARKO 한국창작음악제 국악 부문 연주회' 개최
  • 윤영천
  • 등록 2017-11-13 11:08:14

기사수정
  • 11월 18일(토)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진행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ARKO)와 한국창작음악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황병기)가 주최하는 제9회 ARKO한국창작음악제 국악 부문 연주회(이하 아.창.제)가 18일(토)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개최되는 제9회 아.창.제에서는 공모를 통해서 다양하게 선정된 6개의 국악 창작 관현악곡을 만나 볼 수 있다. 진취적이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다양한 무대로 관객과 호흡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 국악관현악단인 KBS국악관현악단(이준호 지휘)을 통해 다채로운 협연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국악관현악의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아.창.제는 특히 다양한 협연 악기의 다채로운 무대와 더불어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중인 20대 작곡가부터 중년 작곡가, 원로 작곡가까지 세대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작곡가들의 개성 가득한 작품들로 구성되었다는 점이 의미를 가진다. 


이처럼 아.창.제는 연령을 넘나드는 실력 있는 작곡가를 발굴하여 우리나라 작곡가들의 혁신적인 창작력과 개척 정신이 반영된 참신한 작품들이 레퍼토리로 정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6개의 창작곡 중 4곡이 협주곡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악계의 실력 있는 연주자들이 대거 협연자로 참여하여 무대를 빛낸다. 


김현섭의 향비파와 국악관현악을 위한 천장고임 ‘학을 탄 선인’은 국악앙상블 블랙문 단원인 정영범이 향비파를 연주하고, 박병오의 12현 소아쟁 협주곡 ‘진혼’은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단원인 김참다운이 해금을 협연, 북과 국악관현악을 위한 협주곡 ‘해학’은 2017정동극장 청춘만발 이 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이상경이 북으로 함께 연주한다. 또한 이정호의 합창과 진도씻김굿, 국악관현악을 위한 ‘진혼’은 소리꾼 홍준표와 이나래가 협연하고 의정부시립합창단의 무대로 구성된다. 


김상진의 국악관현악을 위한 ‘사시풍류’와 조석연의 국악관현악을 위한 ‘상념’은 관현악곡으로 KBS국악관현악단의 연주를 통해 국악관현악의 진수를 들려 줄 예정이다. 


아.창.제는 서양 고전 음악이 주를 이루는 한국 음악 시장에 창작곡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작곡가와 지휘자, 연주자들이 부담 없이 창작음악을 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7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특히 가야금 명인 황병기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추진위원장으로 위촉, 양악에서 국악을 망라한 대한민국 대표 창작음악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번 아.창.제는 18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국악 부문 기획연주회(이준호 지휘, KBS국악관현악단 연주)를 시작으로 2018년 1월 26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양악 부문 기획연주회(정치용 지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로 이어질 예정이다. 


황병기 추진위원장은 “동시대 작곡가들이 담아 낸 오선지의 음표가 여러분이 함께하는 순간 진정한 음악으로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9회 ARKO 한국창작음악제 국악 부문 연주회는 전석 초대이나 사전 예약 시 관람이 가능하며 아.창.제 사무국을 통해 예약하면 공연 당일 티켓박스에서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 혹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