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2동 주민자치위원회, 추풍령면과 ‘도농 상생’ 영동곶감축제 교류 방문
대전 중구 태평2동(동장 김상균)은 태평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락희)에서 충북 영동군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2026 영동곶감축제’를 방문해 도농 상생 교류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태평2동–추풍령면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협약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진 공식 교류 행사로, 양 지역 주...
여수시가 대규모 공동주택 건립 등에 대비해 내년부터 하수종말처리시설 증설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여수하수종말처리시설 증설사업 소요예산 60억 원 중 우선 5억 원이 내년도 정부예산으로 확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부터 국비 5억 원, 시비 2억 원 등 7억 원의 예산으로 하수종말처리시설 증설사업을 추진한다.
여수하수종말처리시설의 실질적인 하수 처리용량은 일일 9만1650㎥이다. 그러나 최근 관광객 증가 등으로 많을 때는 11만2424㎥까지 처리하고 있다.
시는 대규모 공동주택 건축 등으로 하수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2019년까지 국비 42억 원, 지방비 18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시설을 증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하수처리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처리용량 증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남은 국비도 꼭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