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에 전국 특산물이 모인다! 강동구, 2026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 친선도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장터에는 국내 23개 친선도시 중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38개 농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 (사진=인천광역시청)인천시는 다양한 지역의 문제를 시민과 기업이 소프트웨어(이하 SW) 기술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R&D연계형 SW융합서비스 비즈니스모델 기획 연구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인천지역의 특화전략사업을 기반으로 SW융합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제고하기 위하여 인천시에서 출연하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에서 추진하는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일환으로, 본 사업추진에 앞서 지난 6월, 더 나은 인천을 만들고 싶은 시민들 구성으로‘SW융합 서비스 혁신플랫폼 혁신패널(이하 혁신패널)’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혁신패널은 1박 2일의 집중워크숍을 통해 시민이 실질적으로 느끼는 다양한 인천의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