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2018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 행사 개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13일 고흥읍 행복웨당홀에서 사회복지시설, 단체 종사자 및 복지직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사의 상호교류를 통한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복지 최일선에서 헌신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고흥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경수)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13명에게 군수표창 등을 시상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군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타 시군보다 많아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그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현장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하였다.
군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근무여건에 비해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너무 열악한 것에 대해 복지사의 권익증진 및 처우개선을 위한 관련 조례를 제정해서 지원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