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 고흥군보건소, 불우이웃돕기 일일찻집 운영
고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 장애인 직업재활프로그램을 통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한마음회)이 모여 12월 14일 불우이웃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일일찻집에는 한마음 회원 가족, 친구, 군민 등 200여 명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고, 모금된 금액은 희망 나눔 캠페인에 기부할 계획이다.
일일찻집에 참석한 회원 부모님은 “아들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여 불우이웃 돕기에 동참하고, 자신감도 가지게 되어 정말 감사하고 기쁘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업 재활프로그램이 정신장애인 자존감 향상에 기여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신 장애인의 재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고흥군 보건소는 정신 장애인 직업재활프로그램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을 3월부터 25회기에 걸쳐 커피의 역사, 가공, 재배 등 이론과 실습과정을 교육하였으며, 그 결과 4명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