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고흥군보건소, 감염병관리사업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고흥군은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18년 감염병관리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감염병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감염병 관련 평가는 감염병 예방관리, 방역소독, 예방접종사업, 결핵관리, 성매개 감염병 관리 등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전반에 대해 18개 항목 33개 평가지표로 현지실사와 서면평가로 진행되었다.
고흥군 보건소는 다발생 감염병 예방관리 대책을 중심으로 고위험군 및 취약계층에 대한 예방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의료기관을 통한 철저한 모니터링 및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을 지정·운영하는 등 감염병 감시·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노인 결핵 전수검진, 감염병 정보지 발간, 손씻기 교육기구 무상대여 등 다각적으로 감염병 예방활동을 펼쳐 감염병 환자가 전년도 450명에서 올해 326명으로 전년대비 27% 감소하는 성과를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홍보, 조기발견, 확산방지를 위해 감염병 사업 전반에 최선을 다하여 감염병 없는 건강한 고흥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