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고흥군 2019년 신년 음악회 대 성황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7일 팔영체육관에서 군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신년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군민행복과 고흥발전을 염원하는 취지에서 마련한 신년음악회에는 류기진, 영암스님, 신아라, 황철호, 홍실, 배금성 등 유례없는 많은 지역출신 가수들이 고향을 찾아 군민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2부에서는 오정해, 송소희, 남상일, 최진희, 남진 등 국내 정상급 문화예술인이 출연해 판소리, 민요,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하고 새해 처음으로 열린 공연을 보러온 관객들은 공연 내내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다.
이날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군민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아, 화합을 통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고, 희망찬 기운을 모아 힘차게 도약하는 원년으로 함께 만들어 나가자”면서 대 군민 화합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신년 음악회를 시작으로 연중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하여 군민들의 화합 속에 문화예술의 기회를 자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