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 가나전 앞두고 "과거에 얽매이기보다는 미래를 바라보겠다"
대표팀 캡틴 손흥민의 환상적인 프리킥 한 방은 볼리비아전 답답했던 흐름을 확 바꿔놓았다.벌써 네 번째 월드컵을 앞둔 베테랑은 세월의 흐름이 무색하게 세트피스에서 치명적인 무기까지 장착했다.손흥민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당시 부상 탓에 마스크를 쓰고 만났던 가나에게 뼈아픈 패배를 맛봤다.하지만 안방에서의 설욕보다는 내년 ...
-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제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일부 동지역을 시범으로 수도 검침 시 휴대용 단말기(11대, 이하 PDA)를 사용하기 시작해 검침 담당자 및 수용가로부터 호응을 얻어 점차 확대해 2016년부터는 동지역 전체를 PDA(30대)로 검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PDA 28대를 읍면지역까지 확대하여 모든 검침 담당자에게 보급을 완료함에 따라 제주시 전 지역 수도검침 전산화를 이루었으며, 요즘 같은 무더운 폭염 날씨 검침에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다.
PDA를 사용하기 전에는 검침담당자가 수도 검침을 검침부(종이대장)에 일일이 기록하여 상하수도 요금 시스템에 건건이 입력해야 했다.
그러나, PDA를 사용하면서부터는 현장에서 PDA에 수도 검침 값을 곧바로 입력하여 상하수도 요금 시스템에 검침자료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업무 처리가 한결 수월해졌다.
또한, 검침 시 현장에서 민원인이 궁금해 하는 요금정보 및 체납 정보 등을 PDA로 확인하여 바로바로 안내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요금부과의 신뢰성 향상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제주시는 민원인이 불편없이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ARS, 신용카드, 가상계좌, 자동이체 납부 등 납부편의 여건을 지속적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위해 요금부과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