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울산광역시울산 중부소방서(서장 이인동)는 최근 15년간 울산소방의 안전사고 현황 및 분석 자료를 토대로 사고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발생한 소방공무원들의 안전사고 사례를 통해 동일하게 반복되어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비슷한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단순 사례뿐만 아니라 예방대책을 사진과 함께 친숙한 만화로도 구성해 무겁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내용을 한층 더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특히 10년 이상 경력의 소방공무원들의 실무경험을 토대로 현장 활동 경험(노하우)을 실제 현장 활동에 적용할 수 있도록 사고유형별로 정리해 교육훈련 자료로도 활용 할 예정이다.
이인동 중부소방서장은 “이 책이 상대적으로 현장경험이 부족한 소방공무원들에게 간접경험의 자료로 활용되어 후배 소방공무원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