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수출 두 배 급증…1월 수출 사상 최대
AI 열풍에 힘입어 반도체 가격은 1년 전보다 최대 8배 이상 상승했다.
반도체 수출액은 1월 한 달 동안 205억 4천만 달러로, 우리 돈 약 30조 원에 달했다. 이는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반도체 수출 호조에 힘입어 관련 품목들도 일제히 호황을 맞았다.
컴퓨터 수출은 역대 1월 기준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무선 통신 기기 수출도 3...
▲ 사진=고양시청고양시는 고양지역자활센터에서 ‘행복자활텃밭’에 심었던 감자를 수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확물은 지난 봄 씨감자를 식재 후 비료 살포와 순치기, 잡초 제거 등의 작업을 거쳐 지금까지 기른 도시치유농업의 결과물이다.
행복자활텃밭은 2021년 고양시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고양지역자활센터 3층 옥상에 조성됐다. 행복자활텃밭은 자활사업 참여주민과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도심 속 도시농업 환경시설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자활사업 참여자는 텃밭에서 감자를 심고 가꾸면서 수확하는 즐거움과 도시치유농업을 통해 신체와 정서를 가꾸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땀과 노력으로 수확한 감자는 고양지역자활센터 도시락 사업단에 제공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참여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행복자활텃밭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