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가 28일 남부권 노인복지관에서 4개동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류마티스관절염 예방관리 강좌를 열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 강좌는 익산시에 대한 사회공헌사업으로 ㈜더웨이커뮤니케이션즈의 지원을 받아 원광대학교 의과대학병원 류마티스내과 이창훈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창훈 교수는 이날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통풍, 레이노증후군의 원인 및 예방법, 관절질환 운동법까지 관절과 관련된 질환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관절질환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이향희(68)씨는 “최근 관절염으로 고생했는데 꼭 필요한 강의를 들어 만족한다. 관절염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익산시건강생활센터에 따르면 “2014년 익산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50세 이상 관절염 진단 경험율이 23.5%로 조사됐다.
2012년 국민건강통계조사에서는 65세 이상 골 관절염의 유병률이 여성의 경우 30,0%, 남성은 7,0%로 여성이 남성보다 무려 4배나 높아 관절염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