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5월 28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기능장회(대표:이중래)는 100만원 상당의 도서를 군산시립도서관에 기증했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기능장회는 2013년부터 시작해서 올해까지 3년째 매년 100만원 상당의 도서를 구입하여 기증하고 있다.
이번 기증도서는 인문, 역사, 예술, 어린이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도서 총75권이며 지역의 독서문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립도서관은 기증된 신간도서를 당일 정리 후 비치하였으며, 시민들의 최신정보욕구를 충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산시립도서관(관장 김홍식)은 “군산시 관내 기업체가 자발적으로 3년 연속 도서기증을 통해 함께 나누는 문화가 형성된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타 기증도서의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063-454-56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