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대전, 1,328억 원 규모 투자유치
대전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내 유망기업 7개 사와 1,328억 원 규모의 투자와 280여 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위해 전폭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해 민선 8기 출범 이후 대전시는 국내․외 유망기업 107개 사로부터 총 2조 7,474억 원의 투자와 5,000...
▲ 사진=KBS뉴스영상캡쳐미국 엔터테인먼트 전문지 버라이어티가 주최하는 ‘2025 히트메이커’ 시상식에서 블랙핑크 로제와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가수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로제는 현지 시각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솔로 곡 ‘아파트’와 첫 솔로 정규앨범 ‘로지’의 글로벌 흥행을 인정받아 ‘올해의 글로벌 히트메이커’ 상을 받았다. 로제는 시상식에 참석해 트로피를 직접 수령하며 “믿을 수 없을 만큼 바빴던 한 해 동안 저를 관리해 주고 도와준 소속사 식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헌트릭스의 노래를 부른 가수 이재,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는 ‘올해의 케이팝 데몬 히트메이커’ 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K팝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확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수상자들은 전 세계 팬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K팝 콘텐츠의 다채로운 영역 확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