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U-19 축구대표팀, 보령스포츠파크에서 4일간 전지훈련 완료
보령시는 대한민국 여자 U-19 축구대표팀(감독 박윤정)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보령스포츠파크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26년 4월 개최되는 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진행됐다. 박윤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25명 등 총 35명이 참여한 이번 전지훈련은 대...

화성시 문화재단 생활문화 팀은 겨울시즌을 맞이하여 오는 11월 21일(화)부터 12월 19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총 5회에 걸쳐 화성시 생활문화센터에서 「오픈키친에서 배우는 핸드드립커피」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원두 고유의 향을 담은 핸드드립 커피의 매력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호식품으로 사랑받는 커피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통로가 될 예정이다.
화성시 생활문화센터는 매월 각기 다른 테마로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픈키친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는 화성시민에게 문화향수기회를 제공하고 생활문화센터의 공간소개와 더불어 어떤 활동이 진행되는지 소개하는 자리로도 활용된다.
화성시 생활문화센터는 향남읍 소재 화성종합경기타운 내에 약300평 규모로 조성되어 운영 중이다. 화성시 생활문화센터는 오픈키친과 목공스튜디오를 메인테마로 하여 공간대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커뮤니티&카페, 세미나실 및 교육실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공간은 화성시민에게 열려있어 자유로이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1월 15일부터이며 접수신청 및 자세한 내용확인은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www.living.hcf..or.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