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U-19 축구대표팀, 보령스포츠파크에서 4일간 전지훈련 완료
보령시는 대한민국 여자 U-19 축구대표팀(감독 박윤정)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보령스포츠파크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26년 4월 개최되는 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진행됐다. 박윤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25명 등 총 35명이 참여한 이번 전지훈련은 대...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일 안산 중앙역 광장에서 ‘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보라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안산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와 안산상록·단원경찰서를 비롯해 가톨릭여성상담소, 안산YWCA여성과 성상담소, 경기가정폭력상담소,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경기서부해바라기센터, 촘촘안전망 서포터즈 총 9개 관계기관 40여명이 참여했다.
‘보라데이’는 여성가족부에서 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14년 8월부터 매월 8일을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정하고 피해자아동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실태 빈칸 채워보기,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관련 리플렛 배부 및 판넬 전시 등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배포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주위에서 벌어지고 있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를 가정 내 문제로 치부하지 말고 모든 시민들이 주변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가정폭력과 아동학대가 근절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