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U-19 축구대표팀, 보령스포츠파크에서 4일간 전지훈련 완료
보령시는 대한민국 여자 U-19 축구대표팀(감독 박윤정)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보령스포츠파크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26년 4월 개최되는 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진행됐다. 박윤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25명 등 총 35명이 참여한 이번 전지훈련은 대...
광주 탄벌 초등학교(최윤식 교장)은 11월 10일 본교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학교 및 지역 돌봄 아동센터 연합 신나는 돌봄 축제를 실시하였다.
학교와 지역 돌봄 아동센터 연합으로 돌봄 학생들이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보고자 돌봄 축제를 실시하였다. 참여 학교로는 탄벌초, 광남초, 벌원초, 쌍령초, 태전초, 경안초, 돌봄 아동 및 돌봄 담당교사가, 지역 돌봄 아동센터에서는 동심, 밀목, 샬롬, 태전하비, 태전소망, 한빛 돌봄센터 아동들과 담당교사 등, 총 300여명이 참여하였다.
총 2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였는데, 전통놀이마당에서는 비석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를, 먹거리 마당에서는 솜사탕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를 운영하였으며, 체험마당에서는 비누 방울놀이, LED프로펠러 만들기, 커피 큐브 만들기, 간이현미경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안전과 보건 마당에서는 흡연예방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흡연예방부스에서는 금연 팔찌 만들기, 금연 열쇠고리 만들기, 축구게임을 통한 폐활량 겨루기 뿐 아니라, 임산부 체험을 통해, 임산부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하였다.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하여, 돌봄 서비스를 받는 아동들 뿐 아니라, 그 부모님들에게도 우리 사회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 과정을 통해 어느 하나도 포기하지 않은 행복한 사회 되어보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