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한국도자재단이 우리 도자기 대표 브랜드 ‘K-도자기(Ceramic)’ 로고 공모사업 수상자를 발표하고 13일 시상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도자기(Ceramic)’는 K-팝, K-뷰티와 같이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의 문화 콘텐츠인 우리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창의적인 브랜드 로고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가치 및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 6월 공모사업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128명의 로고디자인 154점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이 다양하게 참여했다.
대상은 ‘K-Ceramic’의 K와 C를 조합하여 달항아리를 형상화한 로고디자인을 개발한 정한나 씨(홍익대학교 학생)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태극문양을 도자기 형상으로 재해석한 박진영 씨(유리눈 커뮤니케이션 실장)와 조선백자의 곡선과 여백의 미를 살려 로고 디자인한 김명숙 씨(프리랜서)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 원, 우수상 각 100만 원 등 총상금 500만 원이 지급된다.
재단은 대상에 선정된 ‘K-도자기(Ceramic)’ 디자인 로고 및 시그니처 등을 상표 출원하는 한편 해외 마케팅, 전시회 및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도자기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자기 브랜드화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K-도자기(Ceramic)’ 로고디자인의 다양한 활용을 통해 브랜드가치와 수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