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김포시는 사건·사고나 긴급상황 발생 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 신속한 상황 파악과 초기 대응을 위해 설치한 ‘비상벨’을 일제히 점검했다.
방범용 CCTV에 설치된 비상벨은 어린이나 여성 등 상대적 약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된 장치다. 위급한 상황에 처한 시민이 비상벨을 누르면 CCTV는 자동으로 그곳을 비춘다. 또한 김포시 CCTV 통합안전센터와 자동으로 연결돼 관제요원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
이번 점검은 지난 5월부터 8월 초까지 4개월에 걸쳐 관내에 설치된 방범용 CCTV 비상벨 총 1,23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센터 직원이 직접 비상벨을 눌러 정상 작동 여부와 스피커 음성 수·발신 상태, 비상벨 라벨 부착 여부, 비상벨 작동 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관제요원의 신속한 대응 태세 등을 중점 점검했다.
김포시는 이번 점검에서 20여 개소의 비상벨 장치 오류를 확인하고, 원인 분석 후 교체 및 수리를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