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6년 여성친화기업’ 모집… 환경개선비 최대 3천만 원 지원
포천시는 지역 내 여성친화적 기업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포천시 여성친화기업’ 선정을 위한 기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포천시 관내에 사업장을 둔 상시근로자 5인 이상 100인 미만의 기업으로, 여성 근로자 비율이 25% 이상이거나 여성친화적 근로환경을 실천...
▲ 사진=픽사베이오는 4월부터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MAC)에서 애플의 인공지능(AI) 모델인 ‘애플 인텔리전스’ 한국어판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4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 운영체제(iOS) 18.4, 아이패드 운영체제(iPadOS) 18.4, 맥 운영체제(macOS) Sequoia 15.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등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비전 운영체제(비전 OS) 2.4에서 베타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안에 지원 언어와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애플은 또, 혼합현실(MR) 헤드셋인 ‘비전 프로’에도 애플 인텔리전스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애플은 비전 프로에 애플 인텔리전스가 도입되면 ‘글쓰기 도구’를 통해 텍스트를 교정, 재작성·요약하거나 챗GPT로 완전히 새로운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다.